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육부 학점은행 전문학사학위 과정

 

계열소식

계열소식
[언론보도]제5회 유튜브&UCC 영상사진 콘테스트 개최 2019-07-30 목록보기바로가기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 및 유튜브제작계열, 사진예술계열에서 ‘제5회 유튜브&UCC 영상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학교 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유튜브&UCC 부문과 사진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7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접수를 받고 잇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작품 형식 및 주제는 유튜브&UCC 부문은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한 순수 창작 영상 컨텐츠, 웹드라마, CF 패러디 영상, 매드 무비 등 주제 무관이며 10분 이내 분량이면 된다. 또한 사진 부분은 스마트폰이나 DSLR 등 모든 종류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자연”, “일상”, “나” 중 하나와 부합되는 주제로 모든 사진에 제목 및 설명이 표기 되어야 하며 1인당 주제별 3점 이내 제출 가능하다.

해당 콘테스트는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아직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만 24세 미만인자로 유튜브&UCC 부문 대상1작품은 상금 50만원과 해당 학교 입학 시 1학기 장학금, 최우수상 1작품은 상금 20만원 등이며 사진 부문은 최우수상 1작품의 경우 상금 20만원과 해당 학교 입학 시 수업료 반액 등 부상과 함께 지급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SBS 예능 작기야 백년손님 등을 연출한 김영식 PD, 구독자 60만 유튜브 “유라야 놀자” 제작자 김은반 대표 등 해당 업계의 권위자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현재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은 영화제작과정, 방송제작과정, 특수영상과정, 광고제작과정으로 나뉘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이 다른 분야와의 유기적인 융합실습 교육실시를 통해 21세기의 영상콘텐츠 산업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뉴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TV 드라마 연출가, 예능 프로그램PD, 영화감독, 촬영감독, 편집감옥, 프로듀서 등 영화와 방송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해당 계열에서는 현 시대에 맞는 유튜브제작계열을 신설하고 BJ/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기획/제작, 유튜브 영상편집, 유튜브 마케팅 과정을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 사진예술계열과 신설되는 유튜브제작 계열은 현재 수능과 내신은 상관없이 실기와 면접 100%로 신입생을 선별하고, 타 대학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입학상담문의 02.2063.0700
방송영화제작계열 오픈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