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육부 학점은행 전문학사학위 과정

실용음악예술계열

계열소식

계열소식
[언론보도]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MOU 체결 2021-03-30 목록보기바로가기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음악과 예술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호서예전에 김남균 학장, 하승래 교학부장, 최인호 실용음악계열부장이 참석했고, 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는 오현주 소장과 김경희 팀장이 참석했다.

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오현주 소장은 "지역 내 전문 교육기관과의 연계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성공적인 사회 진입을 할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와 꿈드림이 상호 교류해 강서구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호서예전 김남균 학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학교와 센터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협력시스템을 기반으로 청소년전문가 인력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산학협력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교류를 통해 단체의 발전과 사회 공헌, 프로그램 연계 및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등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포괄적인 협력을 아우르고 있다.

서울호서예전은 다양한 교육 과정과 산업 현장의 연계로 인적, 물적 인프라를 공유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됐다.

강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 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입학상담문의 02.2063.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