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육부 학점은행 전문학사학위 과정

실용음악예술계열

계열소식

계열소식
[언론보도]손동운 교수 작·편곡 참여한 제시 신곡 ‘어떤X’ 호평 2021-03-22 목록보기바로가기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실용음악예술계열 미디작·편곡 과정 손동운(커즈디 Cuz.D) 교수가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와 의기투합해 작·편곡에 참여한 제시의 ‘어떤X’가 발매돼 호평을 얻고 있다.

제시의 새 디지털 싱글 어떤X(What Type of X)는 특유의 자신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고 2위까지 올랐고,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하는 등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하루도 안 되어 조회수 380만뷰를 돌파하며 월드와이드 뮤직비디오 트렌딩 차트 2위 및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제시 신곡 ‘어떤X’ 작·편곡에 참여한 손동운 교수는 제시 ‘Put it on ya’, 선우정아 ‘꽃이피는걸 막을순없어요’, 창모·더콰이엇·도끼 ‘We Bad’, 치타 ‘DayDream’ 등을 작·편곡을 했으며, 서울호서예전 실용음악예술계열에서 전공 개인레슨 수업과 레코딩 실습 수업을 맡아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입학상담문의 02.2063.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