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프로그램 방법뿐 아니라 촬영/조명의 활용법, 인터넷 방송의 알고리즘과 업로드 방식,
스트리밍 방식을 포함한 엔지니어링적인 전 부분 교육
크리에이티브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영상편집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그 스타일과 기법, 업로드 영상의
썸네일 지정 등은 콘텐츠의 성공에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다.
유튜브 영상편집 전공 과정에서는 편집 프로그램 방법뿐 아니라 촬영/조명의 활용법, 인터넷 방송의
알고리즘과 업로드 방식, 스트리밍 방식을 포함한 엔지니어링적인 전 부분을 교육합니다.
수업이 곧 현장이다
- 활동 중인 1인 크리에이터와 전공 교수님이 함께 하는 실전과 같은 수업을 진행
- 유튜브 및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채널 개설과 매주 월,수,금 콘텐츠 업로드 실습 진행
- 1인 크리에이터 및 MCN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인터넷 환경의 경험과 노하우를 키우고,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적/기획적 관리
타 계열과의 콜라보레이션
- 본교의 가장 큰 장점으로서 실용무용/실용음악/연기예술/모델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유튜브 기획자로서 매주 다양한 콘텐츠 제작 가능
- 실무 중심의 수업 방식을 통해 계열 간에 이해와 작업 중의 갈등 조절 등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직접적이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경험하며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음
차별화된 진로지도 & 편입 지도
- 현장 전문가 출신의 교수진과 학생의 1 대 1 맞춤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채널 운영 노하우 전수
- 과정별 진로지도 담당제 실시
- 4년제 대학 편입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명대, 호서대, 예원예술대, 청강문화산업대 등에 대한 실제 편입 사례를 들어 지도
졸업 후 진로 |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의 지상파를 넘어서는 파급력으로 인해 모든 방송국 및 프로덕션에서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대응 팀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 진로 - 1인 크리에이터 - 유튜브/아프리카TV/네이버TV/트위치 등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 KBS, MBC, SBS 공중파 방송 3사의 유튜브 채널 - tvN, M-net 등 다수의 케이블 - 채널A, TV조선, jTBC, 매경TV 등 종합편성채널 - 외주제작 프로덕션 - IPTV, 종합유선방송국, 위성방송 - 공공기관 홍보부서 - 대기업 홍보팀 - 광고홍보물 제작사 - 신문사 - 출판 잡지사의 인터넷 홍보팀 등 |
과목명 | |
---|---|
유튜브 플랫폼 환경과 스트리밍 기초 | 유튜브 동영상 제작 워크숍 |
동영상 업로드 저작권의 실무와 이해 | 스마트폰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워크숍 |
유튜브 마케팅과 광고학 | 유튜브 영상편집 기초 |
유튜브 특수영상제작 기초 | 유튜브 영상편집 응용 |
유튜브 특수영상제작 고급 | 모션그래픽기초 |
애프터이펙트 | 유튜브 포토샵 (프로필, 로고 제작 실습) |
1인 크리에이티브 제작 | MCN 의 이해 |
1인 방송 촬영조명 실습 | 실시간 방송을 위한 스트리밍의 실습 |
유튜브 구성안 실습 | 유튜브 트렌드 분석 |
유튜브 제작기획 |
구분 | 과목명 |
---|---|
전공 필수 | 사운드디자인 |
시나리오 I | |
영화연출 I | |
영화제작실습 I | |
영화촬영 I | |
필름편집실습 I | |
전공 선택 | CF제작실습 |
디지털비디오제작실습 | |
시나리오 II | |
영화미학 | |
TV제작실습 I | |
다큐멘터리제작실습 I | |
영화비평 | |
영화제작기획 | |
애니메이션 I | |
필름편집실습 II | |
일반 선택 | TV카메라개론 |
사진학개론 I | |
VJ제작실습 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