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프로그램 방법뿐 아니라 촬영/조명의 활용법, 인터넷 방송의 알고리즘과 업로드 방식,
스트리밍 방식을 포함한 엔지니어링적인 전 부분 교육

크리에이티브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영상편집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그 스타일과 기법, 업로드 영상의
썸네일 지정 등은 콘텐츠의 성공에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다.
유튜브 영상편집 전공 과정에서는 편집 프로그램 방법뿐 아니라 촬영/조명의 활용법, 인터넷 방송의
알고리즘과 업로드 방식, 스트리밍 방식을 포함한 엔지니어링적인 전 부분을 교육합니다.

수업이 곧 현장이다

- 활동 중인 1인 크리에이터와 전공 교수님이 함께 하는 실전과 같은 수업을 진행
- 유튜브 및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채널 개설과 매주 월,수,금 콘텐츠 업로드 실습 진행
- 1인 크리에이터 및 MCN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인터넷 환경의 경험과 노하우를 키우고,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적/기획적 관리

타 계열과의 콜라보레이션

- 본교의 가장 큰 장점으로서 실용무용/실용음악/연기예술/모델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유튜브 기획자로서 매주 다양한 콘텐츠 제작 가능
- 실무 중심의 수업 방식을 통해 계열 간에 이해와 작업 중의 갈등 조절 등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직접적이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경험하며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음

차별화된 진로지도 & 편입 지도

- 현장 전문가 출신의 교수진과 학생의 1 대 1 맞춤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채널 운영 노하우 전수
- 과정별 진로지도 담당제 실시
- 4년제 대학 편입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명대, 호서대, 예원예술대, 청강문화산업대 등에 대한 실제 편입 사례를 들어 지도

졸업 후 진로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의 지상파를 넘어서는 파급력으로 인해 모든 방송국 및 프로덕션에서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대응 팀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 진로 - 1인 크리에이터 - 유튜브/아프리카TV/네이버TV/트위치 등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 KBS, MBC, SBS 공중파 방송 3사의 유튜브 채널 - tvN, M-net 등 다수의 케이블 - 채널A, TV조선, jTBC, 매경TV 등 종합편성채널 - 외주제작 프로덕션 - IPTV, 종합유선방송국, 위성방송 - 공공기관 홍보부서 - 대기업 홍보팀 - 광고홍보물 제작사 - 신문사 - 출판 잡지사의 인터넷 홍보팀 등
심화교육
과목명
유튜브 플랫폼 환경과 스트리밍 기초 유튜브 동영상 제작 워크숍
동영상 업로드 저작권의 실무와 이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워크숍
유튜브 마케팅과 광고학 유튜브 영상편집 기초
유튜브 특수영상제작 기초 유튜브 영상편집 응용
유튜브 특수영상제작 고급 모션그래픽기초
애프터이펙트 유튜브 포토샵 (프로필, 로고 제작 실습)
1인 크리에이티브 제작 MCN 의 이해
1인 방송 촬영조명 실습 실시간 방송을 위한 스트리밍의 실습
유튜브 구성안 실습 유튜브 트렌드 분석
유튜브 제작기획
학점은행제 과목
구분 과목명
전공 필수 사운드디자인
시나리오 I
영화연출 I
영화제작실습 I
영화촬영 I
필름편집실습 I
전공 선택 CF제작실습
디지털비디오제작실습
시나리오 II
영화미학
TV제작실습 I
다큐멘터리제작실습 I
영화비평
영화제작기획
애니메이션 I
필름편집실습 II
일반 선택 TV카메라개론
사진학개론 I
VJ제작실습 I

꿈을 이룰 기회에 도전해보세요문의 02-2063-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