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육부 학점은행 전문학사학위 과정

 

계열소식

계열소식
[언론보도]방송영화제작계열 ‘조진규 영화 감독 특강’ 진행 2019-09-27 목록보기바로가기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에서 2019년도 2학기 특강 2탄! 9월 19일 (목) 오후 4시부터, 예술관 301호 공연장에서 - 코믹 액션 장르의 걸작 <조폭마누라1>과 <박수건달> 등 총관객 2천만을 동원하신 충무로 베테랑"조진규" 감독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은 <영화의 정석>이라는 주제로 - SBS PD에서 영화감독으로 데뷔까지의 과정과 한국 영화에 코믹 액션이라는 장르를 뿌리내리게 만든 2001년작 <조폭마누라1>의 탄생 비화와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20여 년간의 경험 속에서 체득한 영화감독으로서의 영화문법을 중심으로 2시간가량의 열강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특강은 영상사진예술계열과 연기예술계열의 연합 특강이라는 점에서 더 특별한 의미가 있었으며, 특강 말미에 진행된 <감독님과의 대화>시간에는 그간 영화현장에서 궁금했던 다양한 질문들이 던져졌고, 감독님께서는 친절하고 명쾌하게 답해 주시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셨다.

현재,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은 영화제작과정, 방송제작과정, 특수영상과정, 광고제작과정으로 나뉘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이 다른 분야와의 유기적인 융합실습 교육실시를 통해 21세기의 영상콘텐츠 산업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뉴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TV 드라마 연출가, 예능 프로그램PD, 영화감독, 촬영감독, 편집감옥, 프로듀서 등 영화와 방송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밖에 해당 계열에서는 현 시대에 맞는 유튜브제작계열을 신설하고 BJ/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기획/제작, 유튜브 영상편집, 유튜브 마케팅 과정을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입학상담문의 02.2063.0700

현재 접수중인 공모전 및 행사

  • 나도 연극치료사! 드라마치료사!